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 집은 폭력적인 집이 아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7. 17. 03:38

    우리 집은 폭력적인 집이 아니다.
    안녕하세요
    가입하고 메시지를 남기기 전에 어디에서 가장 많은 의견을 얻을 수 있을지 며칠 동안 고민했습니다.
    누구와도 공유한 적이 없어서 의아할 수도 있지만 최대한 읽기 쉽게 적어보겠습니다.

    정직하자
    부모님 덕분에 돈이 부족하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았고, 거절당한 적이 한 번도 없어요.
    부모님은 밑바닥부터 스스로를 만드신 정말 필사적인 분들이라 평생 존경합니다.

    엄마 아빠는 내가 어렸을 때부터 싸웠고, 기억나는 게 전부다.

    내가 7살 때 아버지는 냉장고 앞에서 임신한 어머니를 뺨 때리고, 아버지는 이혼 소송을 하고 울고 있는 누나를 안고 소파에 누워 있었다. 엄마는 침실에 있었다. 내가 초등학교 3학년 때 방에서 부부싸움을 하는 소리를 들었고 그 방에는 3살짜리 동생이 있었다. 방을 뛰쳐나와 우는 동생을 울면서 위로해준 건 나였다.

    두 사람은 동거를 시작한 순간부터 매일 싸우고, 서로 말하는 법도 배우지도 못하고 의욕도 없고 화만 낸다. 그런 관계입니다. 그냥 어렸을 때부터 같이 지내왔으니까 관계가 있는 거죠. 그게 다야

    우리가 더 커지고 억압된 것에 따라 엄마 아빠는 이제 우리를 언어적, 신체적으로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중학교 때 엄마 아빠가 언니를 억눌렀고, 뺨을 휘날리며 온 집안의 머리카락을 잡고 때렸다. 중학교 2학년 때 그녀의 아버지와 나는 집에 단둘이 있었다.
    아버지는 시키는 대로 하기 싫다고 뺨을 때리고 주먹으로 뺨을 때렸고, 일어나자마자 머리를 잡고 발로 차서 내쫓았다. 나가서 20분 동안 때렸다. .언니가 차를 몰고 다니는 부당한 상황을 견뎌냈고, 나에게 소리를 지르자, 아버지는 나에게 밥 한 그릇을 던지고, 머리를 찢고, 바닥으로 끌고 갔다. 폭력과 욕설은 동시에 기본입니다. 개년처럼, 미친년처럼, 싼년처럼.

    아, 다 아빠 얘기야.
    사실 엄마는 그렇지 않았다. 그녀는 어린 시절에도 착하고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어머니도 변하고 있다.
    아버지는 보통 달을 따로 따겠다는 식으로 표현하는데, 싸우면 너무 아파서 수십 년 동안 사람들 앞에서 모욕적인 말과 행동을 하곤 한다. 때로는 폭력도 주저하지 않았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그의 욕설에 슬퍼했고 우리가 좌절할 때마다 그를 감싸주었습니다.
    그런 사람이 아니라 사랑하지만 말을 잘 못해서 배워본 적이 없어서 그냥 자존심 세고 있어.
    처음에는 믿었습니다. 자신을 표현하는 법도 모르는 가난한 아버지라 이해하고 있다고 했고, 그렇게 몇 년이 흘렀다.

    이렇게 상처받을수록 이해하고 놓는 날이 많을수록 미쳐간다.

    또한 부모는 음식, 의복, 주거 문제 해결에 있어 다른 어떤 부모보다 적극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너 대신'인 양 자녀들에게 당연한 일을 하도록 강요했고, 부모와 자식의 관계를 하나의 관계로 여겼다. 부모와 자식 관계(실은 엄마가 너와 나는 관계였다고 한다. 그랬다), 그것을 대상으로 존중하지 않는다

    그래서 언니와 나는 어른이 되어 한 번도 해보지 못한 분노를 터뜨렸고, 특히 어머니는 충격을 받았다.

    수십 년 동안 당신을 위해 일했지만 당신이 나에게 이것을 말하는 당신 (나)이 나에게 특히 말을 잘한다는 것을 느꼈지만 충격적이었고 한 사람이하는 말이라고 당신은 그러나 그것은 우리에게 두 사람에게 돌아옵니다. 너무 자주 했어

    그런 말도 안되는 소리였습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어머니는 이런 말씀을 많이 하셨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그 말을 다시 들으니 참았던 말이 터져 나왔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가 너무 많은 자기 연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엄마 아빠가 부부싸움을 하셨어요. 어머니가 가정폭력으로 받은 상처보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에게 받은 상처가 더 크며, 왜 부모님이 우리에게 준 상처를 잊어버리라고 말씀하시며 계속 말씀하시나이까.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거지의 세계 때문에 떠나고 싶어하지만 나는 그렇게 한 적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엄마 아빠의 폭력적인 행동 때문에 죽고 싶었다. 우울증이 커졌다고 고백했을 때, 나는 사실 어렸을 때부터 집이 폭력적인 집이라는 사실을 부인했다.
    누나가 나중에 전화해서 받아보니 내가 보낸 문자를 보여주며 '난폭한 집'이라고 했더니 장난꾸러기 취급을 하더라.

    어머니가 어릴 때부터 쌓인 상처에 대해 죄책감이나 후회를 전혀 하지 않는 모습을 보고 연락을 끊었다.

    실제로 있습니다. 나는 우울증을 앓고 있다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